가맹 문의1644
-8906

스마트 계산기 자주 묻는 질문 전국 가맹점 찾기 상담/신청
위로

전체

[와이플럭스] 대기만 23시간? 프런트 근무,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2019.09.19

대기만 23시간?

프런트 근무,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숙박시설의 프런트는

고객이 객실을 이용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입니다. 

 

​만실이 되지 않는 한, 근무자는 고객의 입실을 돕기 위해

프런트에서 24시간 상시 대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긴 대기 시간에 비해 실제로 프런트에서 

고객과 근무자가 대면하는 시간은 얼마 되지 않는데요.

 

야놀자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을 대상으로

프런트에서의 고객 응대시간을 조사한 결과

24시간 중 단 50분 동안 고객 응대​가 이루어졌습니다.

(30객실 기준)

 

이는 숙박시설 근무자들이

단 1시간 남짓한 응대를 위해

하루 중 무려 23시간을 대기하며

마음 편히 자리 한 번 비우지도 못한 채

시간을 죽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프런트 근무자가 오로지

입실 안내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프런트 근무자가 1인일 경우 

대기 시간 중 자리를 오래 비우기 어려워

청소지원이나 시설관리 등의 업무 병행이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언제 올지도 모르는 고객을 기다리며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근로 시간, 

좀더 효율적으로 바꿀 방법은 없을까요?

 

 

국내 최다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 매장을 운영 중인 야놀자는 

방대한 데이터와 앞선 기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박시설의 경영 방식을 혁신 중입니다.

그중 프런트의 근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별 개발된 키오스크는

고객이 직원과 직접 많나지 않고도 

빠르게 입실할 수 있는 셀프 체크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프런트 근무자의 가장 큰 역할을 대신 수행하는 것이죠.

 

야놀자의 키오스크는 단지 자판기의 역할에 그치지 않습니다. 

PMS, 예약 시스템이 연동되는 시스템으로

모바일 모니터링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가 가능하고,

고객 방문 시 알람을 통해 미성년자 확인 등 

꼭 필요한 업무를 놓치지 않도록 돕습니다.

 


 

 

고객의 관점에서도 야놀자의 키오스크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데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30 세대 전체의 87%, 

여성의 경우에는 무려 95%가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타인과 대면하지 않는 환경이

고객 만족도를 25%가량 향상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국내 최대의 숙박 예약 플랫폼 야놀자의

매출 데이터를 보더라도

'무인텔'로 분류되는 비대면 매장들이

일반 매장 대비 38%가량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매장들 대부분이 온라인 예약과 연동되지 않아

입실 시 사실상 근무자와 대면해야 하는 불완전한 환경입니다. 

 

​이와 달리 야놀자의 키오스크

온라인 예약 고객이 바로 입실할 수 있는

완전한 비대면 체크인이 가능하기에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및 고객 경험을 제공 가능합니다. 

 

 


 

 

​근무자가 프런트에 상주하지 않고,

청소관리나 시설 점검 등 생산적인 업무를 하면서도 

고객 입실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

비대면 서비스를 우리 매장에 구현하는 방법!

 

야놀자가 최적의 솔루션으로

경영주님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야놀자 키오스크 문의

010-3613-7029

 

>>정기 설명회 온라인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