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 문의1644
-8906

스마트 계산기 자주 묻는 질문 전국 가맹점 찾기 상담/신청
위로

전체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로 호텔 인건비 절감 가능한가요?

2019.09.25

키오스크로 호텔 인건비 절감 가능한가요?



 

 

최근 들어 패스트푸드점, 코인 노래방, 코인 빨래방 등 

많은 영역에서 비대면 서비스 매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임금 상승에 따른 지출에 대한 부담과 

근무자와의 대면 접촉을 기피하는 고객의 니즈가 

결합되어 일어난 현상으로

점점 더 많은 매장들이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에서 카드 사용량을 근거로 집계한 

키오스크 매장의 결제액 증가율 데이터를 보면

17년 1월부터 19년 5월까지 28개월간

연령대별로 최소 2배에서 5배까지 

대폭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한된 용도로만 사용되던 키오스크 시스템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다양한 영역에 구현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가 있으면 근무자가 필요 없다?” 

 

인건비 부담에 대한 해결책으로

각광받는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

과연 숙박시설에서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까요?

 

숙박시설은 단순 판매시설과는 달리 

호텔의 ​안전 관리 및 고객 보호를 위해 

상시 근무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완벽한 무인화가 사실상 어려운 업종이죠.

 

그렇다면 숙박시설에서의 키오스크 사용에는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키오스크는 근무자를 도와드립니다.”

 

숙박시설의 특성상 상시 인력이 

완전히 사라질 수는 없지만

키오스크는 근무자가 단순 대기 업무에서 벗어나

더욱 생산적인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객실 키 자판기로 요금을 결제하는 이른바 ‘무인텔’들은

고객이 보기에는 무인 매장이지만,

실제로는 근무자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입실을 관리합니다.

 

고객에게 보이지 않는 프런트에서 

24시간 대기 및 관리가 이루어지기에

운영의 측면에서는 기존의 매장과 

사실상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야놀자의 키오스크는 

모바일 관리 환경이 제공되어

공간의 제약 없이 생산적인 업무가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과 연동되기에

워크인 고객뿐만 아니라 예약 고객에게도

완벽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키오스크로 심야 업무가 수월해집니다.”

 

숙박시설의 프런트는 모든 서비스가 시작되는 곳이자

비용 정산이 이루어지는 곳이므로

대부분 숙박업 경험이 많은

관리자급 인력이 상주하며 관리합니다.

 

객실 수가 적은 소형 매장의 경우 

이러한 관리자의 역할을 

경영주가 직접 수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너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많은 분들이 심야 근무에 따른 피로로

고생하시고는 합니다.

 

야놀자의 키오스크는 고객 대면의 스트레스가 없는 

근무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동화된 알람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의 난이도를 단순 모니터링 수준으로 낮춰 

경영주가 직접 근무하는 경우에도 

체력 부담 없이 여유 있는 운영을 가능하게 해 드립니다.

 

 

“키오스크가 근무자의 역량을 보완합니다.”

 

프런트에 관리자급 인력이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예약 채널의 운용에 있습니다.

 

객실 판매 채널이 다양해짐에 따라

각기 다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채널 관리와

이에 따른 실시간 객실 운용은 

관리자의 노하우가 요구되는 업무였습니다.

 

만약 다수의 예약 채널과

객실 현황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PMS시스템이 존재한다면

고급 인력 채용을 위한 비용이

상당 부분 절감되지 않을까요?

 

야놀자의 키오스크는 다양한 예약 채널과 

객실 관리 시스템이 자동 연동되어 

많은 채널에 쉽게 매장을 노출하면서도

오버부킹 없이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베테랑 매니저의 전유물이었던 멀티 판매 채널 관리, 

이제는 초보 근무자도 간단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판매금 정산 누락 원천 방지, 

키오스크는 정직합니다!”

 

숙박업은 경영주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업종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매장들이 근무자가 있어도 

경영주가 쉽게 자리를 비우지 못하거나, 

직접 근무하지 않더라도 불시에

업장 방문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야놀자 키오스크는 자동화된 판매 시스템으로 

근무자의 임의 개입이 일어나지 않기에

정산 누락에 대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영주가 마음놓고 자리를 비울 수 있고, 

근무자와 두터운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경영 환경,

야놀자 키오스크가 만들어 드립니다. 

 

 

키오스크 문의

010-3613-7029

 

 

>>> 정기 설명회 온라인 신청(클릭) <<<

 

*키오스크 및 언택트 로비 체험이 가능한 쇼룸 투어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