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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노하우] 크리스마스를 대처하는 자세

2019.12.17

 

 

한 해의 마지막 대목을 맞은 호텔업계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여 단골을 확보하기 위해 분주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녁타임에 식사 가능한 홀에 와인파티를 열거나 타로카드 서비스 제공하거나 

크리스마스리스 만들기 클래스를 열거나 사진 찍어 SNS에 올릴 수 있는 포토존을 만들어 

많은 손님을 끌어들이고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 호텔로 손님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1. 인테리어 소품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여 객실 사진을 노출하여 다른 호텔과 차별화를 둔다.

 

 


※위의 사진은 실제 호텔이 아닌 예시 이미지입니다. 

 

 

 

내 호텔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몇 가지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2. 파티를 좋아하는 20대 여성을 위해 파티룸을 만들고 SNS홍보 효과를 노려라!

최근들어 호텔에 숙박하면서 파티를 하고 SNS에 올리는 20대 여성 손님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취향을 고려하여 몇 객실만 파티룸 공간을 만든다면 자연스럽게 SNS에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







3. 연말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라!

다른 호텔과 차별화시키 위해서는 웰컴기프트나 특식 제공 등 특별한 혜택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높이고 단골고객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크리스마스, 연말 가격 설정을 미리하라!

 예약이 가장 많은 때에​ 미리 가격을 설정해두지 않을 경우 
이미 예약한 고객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가격을 추가적으로 더 받아야 하거나 
기존금액과 동일하게 받는 경우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야놀자는 스마트프런트와 파트너센터를 통해 대표님의 미리 가격 설정 안내를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프런트 팝업 공지 이미지





5. 내년 손님이 많이 몰리는 때를 대비하라!

프런트에 손님들이 많이 몰리는 때가 바로 성수기인데, 
이때에는 언제 올지 모르는 손님으로 프런트에 24시간 직원을 상주시켜야 합니다.

예약한 고객이 또는 현장에 방문한 고객이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키오스크 앞에서 QR코드로 간단히 찍고 체크인하거나 셀프로 결제를 한 뒤
을 배정받는 빠르고 편리한 키오스크로 프런트에 몰린 업무를 분산시켜야 합니다.